![]() |
| ▲ 새만금개발청 |
[뉴스서치] 새만금개발청은 12월 4일 서울 새만금 투자전시관에서 새만금을 인공지능(AI) 미래도시로 만들기 위한 '새만금 인공지능(AI) 스마트도시 기본구상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은 새만금이 교통·에너지·방재 등 핵심 분야에서 인공지능(AI) 혁신도시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정부에서 추진 중인 '국가 인공지능(AI) 시범도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추진됐다.
용역에서는 ▲새만금 인공지능(AI) 스마트도시 비전 및 목표 제시, ▲새만금 특화 인공지능(AI) 중점분야 선정, ▲주요 서비스 및 사업화 방안 마련, ▲국가 인공지능(AI) 시범도시 추진전략 수립, ▲분야별 세부 로드맵 마련 등 새만금 여건에 부합하는 구체적이고 실행가능한 사업화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할 계획이다.
새만금개발청은 성공적인 용역 수행을 위해 인공지능(AI)·스마트도시·교통·데이터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자문위원단을 구성했다.
자문위원단은 새만금 인공지능(AI) 스마트도시 개발 전략 수립과 실증사업 모델 발굴 과정에 참여하여 정책·기술 분야 전반에 걸친 실질적 자문을 실시하게 된다.
남궁재용 개발사업국장은 "새만금은 풍부한 친환경 에너지를 바탕으로 인공지능(AI) 시대의 새로운 가능성을 펼칠 수 있는 최적지"라면서, "이번 용역을 통해 내실 있는 인공지능(AI) 스마트도시 전략을 마련함으로써 새만금을 케이 인공지능(K-AI) 특화도시이자 글로벌 혁신 거점으로 발전시키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