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소방서, 의용소방대 영동세계국악 엑스포 유치 챌린지 참여

최완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5 11:25:33
  • -
  • +
  • 인쇄
▲ 2025년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유치 챌린지 동참 사진

[뉴스서치] 영동군 의용소방대는 15일 영동소방서 대회의실에서 2025년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유치를 위한 응원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응원 챌린지는 지난 2월 6일 임병수 영동소방서장의 지명을 받아 동참하게 됐으며, 2025년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유치를 위한 영동군 각 지역 의용소방대원들의 응원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장준종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을 포함한 각 읍·면 의용소방대장은 2025년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유치 홍보 피켓과 함께 국악의 고장 영동군의 위상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영동군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다음 참여자로 김종욱 영동군 새마을회장과 이병두 한국자유총연맹 영동군 지회장을 지명했으며,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유치를 위한 관심과 참여를 위해 SNS에 사진을 업로드 할 예정이다.

한편 영동군 의용소방대는 13개대 32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화재 진압은 물론 전문강사 양성을 통한 주민 안전 교육,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참여, 소방 안전 캠페인 등 지역 사회 안전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장준종 연합회장은 “2025년 영동세계국악엑스포를 통해 국악의 고장 영동군의 가치가 재조명되길 기대한다”며 “각 지역 의용소방대원 모두가 한뜻이 되어 적극적인 유치 홍보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