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 필요한 이웃 함께 찾아주세요”

오보균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9 08:18:19
  • -
  • +
  • 인쇄
신천동, ‘복지사각지대 및 자원 집중 발굴’ 캠페인 전개
▲ “도움 필요한 이웃 함께 찾아주세요”
[뉴스써치] ‘행복마을’ 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복지사각지대 및 자원 발굴 캠페인을 전개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 찾기에 함께 힘을 쏟았다.

이번 활동은 신천동 내, 경제적·신체적·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찾아 동 주민센터로 연계해 복지서비스 등을 지원받을 수 있게 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복지 대상자들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복지자원 집중 발굴 활동으로 이뤄졌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부동산, 미용실, 휴대폰판매점, 편의점, 슈퍼 등 생활업종을 중심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함께 홍보물을 배포에 힘을 모았다.

침체된 경제 상황 속에서도 부동산 및 정육점을 운영하는 소상인들이 정기후원 기탁에 함께하며 “우리 동네 이웃들을 살피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쏟겠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송현수 신천동장은 “이웃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따뜻한 온정이 위기에 처한 이웃을 살릴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주민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웃들의 안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고독사 예방과 위기가구 발굴에 힘을 쏟으며 다양한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