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 금곡동상점가총상인회와 함께 ‘든든한 한 끼 도시락 나눔’

오보균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6 16:40:47
  • -
  • +
  • 인쇄
▲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 금곡동상점가총상인회와 함께 ‘든든한 한 끼 도시락 나눔’
[뉴스써치]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는 26일 금곡동상점가총상인회와 함께 ‘든든한 한 끼 도시락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든든한 한 끼 도시락 나눔’은 직접 가정에 방문해 도시락을 전달하는 나눔 행사로 지난 2017년부터 정기적으로 진행해 온 외식 행사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면서 외식 행사를 대신해 2020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금곡동상점가총상인회 김영필 회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외식은 생각하지 못하고 고물가로 인해 식료품 구입에도 부담을 느끼며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고 들었다”며 “상인회 회원들과 함께 이웃들을 위해 의미 있는 나눔 활동을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부희망케어센터 김기수 센터장은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 귀중한 시간을 내어 나눔 행사에 함께해 주신 금곡동상점가총상인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제육볶음 및 3종의 밑반찬으로 구성된 도시락은 남부희망케어센터를 통해 금곡, 양정 지역의 홀몸 어르신 40가정에 전달됐으며 남부희망케어센터는 오는 10월에도 ‘든든한 한 끼 도시락 나눔’ 행사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