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장애인 ‘승마 체험’교실 2차 체험 큰 호응

오보균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6 14:39:21
  • -
  • +
  • 인쇄
▲ 동두천시 장애인 ‘승마 체험’교실 2차 체험 큰 호응
[뉴스써치] 동두천시는 지난 22일 장애인의 체육활동 기회 제공 및 스포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동두천시 장애인 ‘승마 체험’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는 지난 8일과 15일 운영한 1차 체험에 이은 2차 체험으로 세 번째 시간이었다.

이번 ‘승마 체험’교실은 동두천시와 동두천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국민체육진흥공단, 복권위원회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스포츠 안전 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해 참여자들이 안심하고 체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강좌에는 참여자와 보호자, 시 관계자, 장애인체육회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안전교육, 승마체험, 마장 구경하기, 말 간식주기 순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말 종류에 따른 특성과 성격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져 참가자들이 보다 쉽게 말과 교감하고 친숙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마장에서 다양한 말을 볼 수 있고 직접 먹이를 줄 수 있어서 색다르고 재미있었다”며 “지난번에 이은 두 번째 승마 체험이라 더 익숙했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번에도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체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장애인들의 다양한 스포츠 체험을 통해 삶의 질 향상 등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