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학? 어렵지 않아요

김위택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2 08:47:27
  • -
  • +
  • 인쇄
인천 검단선사박물관, 여름방학 체험프로그램 운영
▲ 고고학? 어렵지 않아요
[뉴스써치] 인천광역시 검단선사박물관이 관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선사시대와 고고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머그컵 만들기와 발굴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발굴 체험프로그램인 ‘우리 동네 고고학자’는 빗살무늬토기를 발굴 해보고 조각난 유물을 복원하는 교육으로 고고학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해서는 선사시대를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선사시대 이야기와 전시실 관람, 선사시대 배경 컵 만들기 등 미술 놀이학습으로 구성된 프로그램 ‘내 손안의 선사’를 마련했다.

교육프로그램은 8월 2일부터 12일까지 화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총 8회 운영된다.

특히 ‘내 손안의 선사’의 경우 참여자의 연령에 따라 운영 시간이 다르니 신청 시 유의해야 한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7월 25일 10시부터 인천시청 또는 인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각 프로그램 정원은 10명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수강료, 재료비는 무료이다.

시립박물관 관계자는 “무더위가 일찍 시작된 이번 여름 어린이들이 시원한 박물관에서 인천의 고고학과 선사시대에 흠뻑 빠져 즐거운 방학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