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이번 여름은 전자책, 오디오북으로 북캉스 떠나요”

오보균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9 09:17:58
  • -
  • +
  • 인쇄
전자책·오디오북 신간 6천 여권 추가
▲ 부천시 “이번 여름은 전자책, 오디오북으로 북캉스 떠나요”
[뉴스써치] 부천시립도서관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온라인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전자책과 오디오북 신간 6천여 권을 추가로 확충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자책과 오디오북 서비스는 부천시 도서관 회원증 소지자 또는 온라인 정회원이면 누구나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

소장형 전자책은 1인당 5권, 구독형 전자책은 1인당 월 최대 7권까지 대출할 수 있으며 오디오북은 바로듣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부천시립도서관은 3만여 권의 소장형 전자책 및 1,300여 종의 오디오북을 소장·제공하고 있으며 신간뿐 아니라 희망자료신청을 통해 원하는 소장형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구독형 전자책은 임대형 전자책으로 현재 6만8천여 종을 제공하며 예약이나 대기 없이 신간·인기 전자책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올해 상반기 시민들이 많이 읽은 전자책은 달러구트 꿈 백화점 1, 2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 미드나잇라이브러리 트렌드코리아 2022 돈의 속성 이다.

2022년 부천의 책인 [일반] 불편한 편의점 [아동] 세금내는 아이들도 구독형 전자책으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귀로 듣는 오디오북의 경우 돈의 속성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흥부전 2030 축의 전환 하버드 100년 전통 말하기 수업이 상반기 이용 베스트로 꼽혔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여름휴가 동안 휴가지에서 또는 집에서 편하게 북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확충할 계획”이라며 “바로 대출이 가능한 구독형 전자책과 더불어 소장형 전자책 및 오디오북을 적극 활용하며 즐겁고 유익한 여름 휴가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