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묵묵히 봉사해온 ‘지역복지 기여자’ 15명 표창

김위택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8 17:52:52
  • -
  • +
  • 인쇄
소외계층 발굴과 지원에 애써…‘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꾸준한 행보’
▲ 서구, 묵묵히 봉사해온 ‘지역복지 기여자’ 15명 표창
[뉴스써치] 인천 서구는 지난 15일 지역사회에서 묵묵히 사회복지를 실천해온 지역복지 기여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2022년 상반기 지역복지 기여자 표창 대상은 동 행정복지센터와 봉사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총 15명을 선정했다.

주요 공적분야는 인적안전망 부문 10명 정기후원 및 봉사단체 부문 5명이다.

지역복지 기여자 표창은 복지 사각지대 등 소외계층 발굴과 지원에 적극적으로 앞장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 봉사활동 등 실적이 우수하고 이웃돕기 현금·현물을 1년 이상 정기후원한 기업·단체·개인에게 자긍심을 고취하고 기부와 나눔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됐다.

서구는 매년 상·하반기에 지역복지에 기여가 큰 유공자를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봉사활동, 나눔 실천의 참여 유도와 동기부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축사에서 “코로나19 확산 추세 등 여러 가지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사명감을 가지고 복지 사각지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활동을 실천해주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함께 잘사는 서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