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2년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이용자 모집

오보균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1 09:31:09
  • -
  • +
  • 인쇄
▲ 양주시, 2022년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이용자 모집
[뉴스써치] 양주시는 청년들의 마음건강 회복을 위해 오는 5월 16일부터 27일까지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이용자 25명을 모집한다.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은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에게 전문심리상담 서비스와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대상은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양주시에 거주하는 청년으로 별도의 소득 기준은 적용되지 않는다.

시는 자립준비청년,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연계·의뢰한 청년, 연령 높은 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대상자는 사전·사후검사 상담 등 맞춤형 서비스 종결상담 등 3개월간 총 10회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서비스 종료 후 추가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는 최대 12개월까지 재판정을 통한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이용자는 유형별 서비스 가격의 10%의 금액만 부담하면 되며 자립준비 청년은 서비스 유형에 관계없이 본인부담금이 면제된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청년은 신분증과 구비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을 통해 마음 건강을 회복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포토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