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기술 컨설팅 지원을 희망하는 벤처·창업기업 모집

이정화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1 07:18:11
  • -
  • +
  • 인쇄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지원으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
▲ 관악구 기술 컨설팅 지원을 희망하는 벤처·창업기업 모집
[뉴스써치] 관악구가 기술 개발 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벤처·창업기업을 위해 ‘2022년 기술 컨설팅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학교 및 연구소가 보유한 기술을 활용해 창업기업의 시제품 개발, 제품 향상 등 벤처·창업기업의 기술 개발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을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하기 위함이다.

이번 사업은 관악구와 업무협약을 맺은 서울대학교 SNU공학컨설팅센터와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기업협력실이 함께 진행하며 각 기관에서 기술애로사항 분석 및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기술 컨설팅을 받고자 하는 모든 기업은 희망하는 컨설팅 지원 기관을 선택할 수 있으며 1차 기술 상담에서 기술 분석 및 문제를 도출하고 2차 기술 상담를 통해 문제 해결을 위한 심도있는 컨설팅을 제공받는다.

신청대상은 기술 기반인 창업 7년 이내의 벤처·창업기업이며 연구개발 인력을 2인 이상 보유해야 한다.

총 10개 기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업 당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의뢰한 모든 건에 대해 1차 기술 컨설팅이 진행되며 단 2차 기술 컨설팅 진행으로 보조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기업은 선정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 관악구에 소재지를 이전해야 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이 기술 개발 상 어려움으로 정체된 벤처·창업기업이 한단계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벤처·창업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