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강서구는 오는 15일까지 협치사업 우선순위 선정을 위한 ‘협치의제 주민 선호도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협치사업은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주민들의 제안을 계획 수립부터 실행, 평가, 환류 등 전 과정에 주민이 함께 논의하며 추진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난 3월부터 협치 의제 발굴을 위해 ‘2022 강서협치 통통한마당’, ‘50인+ 협치테이블’ 등 공론장을 운영해 왔으며 그 결과 최종 7가지 의제를 발굴했다.
이번에 발굴된 의제는 우리집 아이스팩을 부탁해 반려동물과 행복한 마을 만들기 우리 함께 안전하게 걸어요 강꿈놀이터 강서 협치 웹 영상물 제작 ‘협치는 처음이라’ 아이들이 그리는 신나는 어린이놀이터 밝고 맑은길 조성사업 등 모두 주민생활과 밀접한 안건이다.
주민 선호도 투표는 발굴된 의제를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사업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해 진행된다.
강서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울시 엠보팅 홈페이지 ‘정책반영’에서 ‘강서구 협치의제’를 검색해 사업 내용을 확인하고 최대 3개 사업을 선택하면 된다.
투표를 통해 우선순위가 결정된 의제는 오는 7월 강서구 협치회의 의결을 거쳐 2023년 협치사업으로 실행된다.
구 관계자는 “매년 주민이 직접 제안한 협치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불편과 지역 문제를 하나둘씩 해결해 나가고 있다”며 “우리 지역을 변화시킬 협치의제 온라인 투표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