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프로그램은 꽁냥꽁냥 음악감상 취미튜브 크리에이터 초급 과정 힐링 이미지 메이킹 지혜롭게 웰다잉 준비하기 여행작가 되기 과정 등 총 5개이다.
광진구는 관내 대학들과 ‘특화과정 위탁교육 협약’을 통해 구민들에게 생활권 내에서도 높은 수준의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올해도 ‘대학연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에 지난 3월, 구민들을 대상으로 세부 프로그램 수요조사를 실시했으며 수요조사 내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인문학 실용 예술 4차 산업혁명 관련 과정들을 대학과 협의해 준비해왔다.
특히 올해는 대학연계 과정의 참여 계층을 확대하고자 평일 야간반도 운영한다.
2030세대 직장인도 퇴근길에 참여할 수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평생학습 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세부사항은 모두 다르나, 프로그램들은 모두 5월과 8월 사이에 두 달 동안 운영된다.
모집인원은 최소 20명에서 최대 30명이며 수강료는 3만원에서 5만원 사이이다.
신청은 광진구 평생학습 포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현재는 세종대 미래교육원의 4개 과정만 신청이 가능하며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의 1개 과정은 5월 13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광진구는 상반기 프로그램 운영 이후 구민들의 학습만족도 및 수요를 반영해, 하반기에도 추가 과정을 개설 및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