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출처: 오픈 AI 웹사이트 |
[뉴스써치]
2022년 2월부터 인공지능 신뢰 안전팀에서 일한 데이브 윌너는 가족과 시간을 더 보내기 위해 사임한다고 밝혔다.
윌너의 이탈은 오픈 AI에게 미치는 영향이 크다. 회사의 유명한 AI챗봇인 챗 GPT의 성공 이후 여러 규제 기관들에게 사회적으로 잠재적인 해가 될 수 있는 상황들에 관련된 조사들을 받았다.
오픈 AI의 최고경영자인 샘 아트만은 3월 AI 규제에 관한 주제에 상원 패널로써 참여했다. 아트만은 그 자리에서 인공지능이 투표자들에게 혼돈을 야기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시하기도 했다. 목요일에는 페이스북과 에어비엔비에 들려 현재 인공지능은 매우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본인이 처음 업계에 발을 담갔을 때보다 훨씬 더 많이 발전했다고 말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오픈 AI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미라 무라티가 신뢰 안전부의 임시 대표를 맡을 것이며 윌너는 올해 말까지 팀을 이끌어 줄 것이라고 밝혔다.
윌너의 이탈은 오픈 AI가 미국과 함께 발전하고 있는 AI기술에 가드레일을 치는 의미로 여겨진다. 오픈 AI는 AI 시스템과 제품들을 더욱 안전하고 믿을수 있게 미 백악관에게 자발적으로 헌신하겠다고 한 일곱 개의 AI 회사들 중 하나이다. 이 회사들은 백악관과의 약속으로 새로운 AI 상품이 나오게 되어 대중들에게 공개하기 전에 테스트를 하게 되었다. 외에도 AI가 제작한 자료에는 표기가 확실하게 되었는지도 확인한다고 백악관에서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