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 현장방문 실시

이한결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2 16:15:16
  • -
  • +
  • 인쇄
호남권역재활병원 방문.. 병원 운영현황 및 시설 점검,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추진사항 확인
▲ 광주광역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 현장방문 실시

[뉴스서치] 2일, 광주광역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는 2013년부터 조선대학교에서 위탁 운영 중인 호남권역재활병원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환복위 위원들은 북구 본촌동에 위치한 호남권역재활병원을 방문하여 문경래 병원장에게 재활병원 운영 및 시설현황, 위탁 운영 시 애로사항 등을 청취 했다.

환복위 위원들은 공공의료기관 위탁 운영 시 경영 구조상 어려움에 공감하면서도 전문성을 바탕으로 질 좋은 공공의료 서비스 제공을 당부했다.

이후, 위원들은 작업치료실, 소아전문 재활치료실, 보조기기센터 등 호남권역 재활병원 내 시설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 했다.

특히 내년초 개원을 목표로 국·시비 72억 원을 들여 사업을 추진 중인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추진현황을 보고 받고 몸이 불편한 아이들에게 질 좋은 재활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을 원활히 추진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조석호 환경복지위원장은 “우리시 장애인 건강권 보장 및 장애인 친화 의료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호남권역 재활병원의 역할이 중요하다” 며 “양질의 재활 치료ㆍ공공재활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