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경북도민행복대학 고령군캠퍼스 교육생 모집

이한결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1 11:35:25
  • -
  • +
  • 인쇄
▲ 고령군청

[뉴스서치] 고령군은 2월 20일부터 3월 3일까지 ‘2023 경북도민행복대학 고령군캠퍼스’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북도민행복대학 고령군캠퍼스‘는 고령군민에게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2년째 운영하는 평생학습사업이다. 교육과정은 경북학, 시민학, 미래학을 포함한 공통과정 및 인문학, 사회·경제, 생활·환경, 문화·예술 분야의 특화과정으로 총 7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주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진행하며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생은 폭넓은 교양과 지식을 쌓을 수 있다.

교육과정은 ‘60+마스터’ 과정으로 모집대상은 60세 이상 고령군민이며, 60세 미만의 경우 접수는 가능하나 모집정원 미달 시 등록 가능하다. 교육기간은 3월에서 12월까지이며, 1·2학기 학사운영은 각 15주로 운영된다. 수업은 주 1회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대가야읍 유림회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학사과정 수료 기준은 70% 이상 출석, 사회참여활동 5시간 이상 참여를 원칙으로 하고 수료자에게는 명예도민학사 학위(총장 도지사)를 수여하며 우수 학습자는 별도 표창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고령군캠퍼스를 선택하여 신청하거나 대가야문화누리 2층 가족행복과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령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가족행복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써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